떡볶이 만들기

재료 : 떡볶이(떡집에서 산 말랑말랑한 것 : 1000) 1인분, 네모난 오뎅(넓적한 것. 슈퍼에서 구입 : 990), 고추장, 설탕

1. 냄비에 물을 한 컵 정도 붓고, 밥 숟가락으로 고추장 한 스푼 반, 설탕 한 스푼 정도 넣는다.(고추장과 설탕의 양은 취향에 따라..)

2. 냄비를 불에 올려놓고 고추장과 설탕이 풀어지도록 휘휘 저으면서 팔팔 끓인다[...] 그동안 심심하니 떡을 하나씩 떼어놓고, 오뎅을 적당히 먹기 좋게 자른다.

3. 물이 끓으면 떡과 오뎅을 넣고, 물이 졸아들 때까지 끓인다. 불이 세면 고추장이 타거나 떡이 들러붙으므로 중간불로 끓이면서 계속 저어준다. 여유가 되면 기호에 따라 파나 양파도 넣는다.

4. 끓이면서 국물 맛을 보면서 간이 맞는지 체크한다. 싱거우면 고추장을 더 넣어도 되고, 짜다싶으면 물을 더 넣는다.

5. 숟가락 등으로 떡을 잘라봤을 때 잘 잘리거나, 하나 먹어봐서(-_-) 적당히 익었다 싶으면 불을 끄고 먹는다.

칼퇴근하고 동사무소 들른 김에 근처 시장에 갔습니다. 원래 계란을 사가려고 했는데, 떡집이 보여서 무심코 떡볶이 떡을 사들고 -_-; 슈퍼에가서 오뎅을 질렀습니다[...]
오랜만에 하는 떡볶이라 각오하고 했는데, 보기와는 다르게 의외로 맛있게 되어서 놀랬습니다. ㅋ

혼자 살다 보니까, 1인분만 하기가 참 애매하네요; 떡이야 작은 거 사면 된다 치더라도, 오뎅은 3장 들어있는데 남기면 안먹다 버릴까봐 3장을 다 넣어버렸더니 떡보다 오뎅이 많더군요 ;ㅇ;(원래 1장반정도면 충분) 거기다가 대파 큰거 사기도 뭐해서 안샀더니 살짝 아쉽고.. 마지막으로 가격도 그리 싸지 않더군요; 떡 천원에 오뎅 천원 주고 샀는데 사먹으면 1인분에 2000원이면 충분하죠?[....] 뭐, 3인분만 되더라도 가격 차이가 나긴 합니다만..(떡만 1000 추가하면 3명이서 충분히 먹을 듯) 앞으론 좀 많이 만들어서 사람들이랑 같이 먹어야겠네요. :$

첫번째 요리인데다가 주방용품[?]도 열악해서 간단한 걸 해봤습니다. 다음 번에 요리를 하더라도 그리 어려운 걸 하진 않을 것 같지만..; 좀 더 생활적인[?] 요리를 해봐야겠네요. 밥이랑 같이 먹을 수 있는 반찬을 만들어야..!!
Posted by 飛烏